투자에 참고할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중인 해외 업체

안녕하세요. 다들 그간 잘 지내셨나요? 이제 날씨도 조금씩 풀려 가는데, 코로나의 여파가 끊일 기미가 보이지 않는군요. 더불어 주식시장도 급락에 급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누구는 이 시기에 피눈물을 보지만, 누구는 이 시기에 기회의 틈을 타 돈을 벌고 있다는 것, 여러분은 아셨나요? 아마 많은 투자자분들이라면 현재 개발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약물/백신 개발현황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실텐데, 오늘은 외국 정보 참고하여 여러분께 코로나 바이러스 및 약물 및 백신 개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entrepreneur, idea, competence

중국 우한에서 처음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 이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중국을 넘어 한국으로, 한국을 넘어 이탈리아로 이동했죠. 그리고 처음 한국에 비해 확진자가 적었던 이탈리아는 이제 한국의 확진자수를 훅 뛰어넘어 버렸는데요.

아직 안전한 편이라 할 수 있는 한국셀럽들과는 달리 외국에는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 유명인들도 속출하고 있다하니 정말 슬픈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더 이 무시무시한 질병을 이길 수 있는 정보에 대해 빠싹하게 알면 좋겠죠?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업체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와 연관하여 치료/예방을 기울이고 신약을 개발하기 위해 고군분투중인 외국 기업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Gilead Sciences 길리어드 사이언스

길리어드는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포스터시티에서 설립된 뒤 현재 38개국 이상에 걸쳐 사업을 전개 중에 있습니다. 길리어드는 중국 확진자 약 1,000명을 모집한 뒤 자신들이 개발중인 약으로 이들이 열을 줄이고 2주내에 퇴원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체크한 바 있습니다.

이들은 이전에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개발한 약을 환자의 정맥 내에 투여하여 이 약이 효능이 있는지 체크한 바 있습니다. 램데시비르 라는 것이고요. 길리어드는 신종플루 백신인 타미플루로 유명합니다. 이때 엄청 돈을 쓸어담았다고 합니다. A형독감, B형독감 여전히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이고 요즘 같은 대 하락장에 상승하고 있는 몇안되는 주식이기도합니다.

Ascletis Pharma 아스클레티스파마

다음은 중국기업 입니다. 중국 바이오기업인 아스클레티스파마는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를 위해 중국 국가 약품감독 관리국(NMPA)측에 기존에 개발 중에 있었던 프로테아제 억제제의 긴급사용 허가를 신청한 바 있습니다. 아스클레티스 측은 NMPA에 제출한 보고서 내에 HIV 프로테아제 억제제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이들이 보고한 바에 따르면 해당 억제제를 투여받은 환자 1명이 증상을 빠르게 개선되었다 합니다. (1명.. 덜덜)

Moderna Therapeutics 모더나

dna, string, biology

모더나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4월부터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시작한다 밝혔습니다. 이들은 1월 신종바이러스의 유전자 염기서열을 파악한 뒤 NIAID와 공동 설계하고 첫번째 배치를 생산하기까지 약 42일의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트럼프가 언급했던 기업이기도 하고 나스닥 상장업체로 최근 주가가 급등락하고 있습니다.

CanSino Biologics 캔시노

텐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캔시노 회사는 코로나를 퇴치하기 위해 백신을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해당 회사는 코로나에 버틸 수 있는 항체 생산에 주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중국 당국 측에서도 승인을 받았다 합니다. 현재 캔시노 회사는 중국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백신을 판매 중에 있습니다.

Arcturus Therapeutics 악튜러스

악튜러스 회사는 엔지니어링 RNA를 기반으로 한 백신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 백신은 개발 중에 있으며 악튜러스 회사는 미국의 듀크 대학교와 협동하여 시험에 착수하겠다 밝힌 바 있습니다.

BioNTech 바이오엔텍

bacteria, illness, virus

독일의 회사인 바이오엔테크. 이들은 4월 임상시험에 들어갈 계획에 있으며 mRNA백신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이번 달 초 상하이에서 허가가 나오면 이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계약이 바로 체결될 예정이라 합니다.

트럼프가 독일업체와 독점계약을 체결하려고 했던 곳이 이곳이었던걸로 아는데…

CureVac 큐얼백

큐얼백은 코로나 관련 백신 개발을 위해 비영리 연합으로부터 보조금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들은 이번 여름에 임상 연구를 시작하는것을 목표로 하여 4월까지 동물 실험을 게획하였습니다.

Eli Lilly

엘 릴리는 AbCella라는 캐나다 회사와 제휴한 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대비하기 위한 항체 치료법 개발 중에 있습니다. AbCellera 측은 코로나 바이러스 생존자의 혈액 샘플을 사용해 바이러스부터 보호할 능력을 갖춘 500개 이상의 항체를 식별한 바 있습니다. 두 회사는 협력하여 향후 4개월 이내에 임상 시험을 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합니다.

바이러스도 극복하고 계좌도 불려봐요

처음에 터졌을 때는 중국 우한의 문제라고만 생각했던 코로나바이러스 이제 중국을 넘어 한국을 넘어, 이탈리아, 그리고 미국까지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TV에서 보던 재난영화가 부디 현실이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무작위로 쏟아지는 정보에 어려움이 있었던 분들은 오늘 이 글을 참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세계평화를 바라는 작자였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