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는 일상생활에서의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식습관을 철저하게 관리한다고 하더라도 몸을 움직여 운동을 하지 않으면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얻기 어렵다. 직장생활에서부터 육아, 집안일을 하다보면 운동할 시간이 없는 것이 현대인들의 현실이다.

작정하고 운동하러 갈 시간이 없는 사람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지방을 태워버릴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 4가지를 알아보자.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 방법

차가운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몸을 깨운다. 하루의 활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물 500ml 를 마시면 마시기 전과 비교해 30%의 대사율이 상승한다고 한다. 대사율은 에너지를 사용할수록 올라가는 수치다. 너무 차갑지 않은 시원한 물은 더 효과가 좋다.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먹자

플레인 요구르트 1개, 혹은 저염 치즈 한장 등 단백질이 풍부한 간식을 섭취하면 소화를 위해 대사작용이 활발해지면서 졸음도 예방된다. 단, 달콤한 음식은 자제해야한다.

하루 커피2잔 도움된다

커피의 카페인이 집중력과 심장박동 수를 증가시킨다. 평소에 비해 16%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게 한다. 우유나 설탕이 들어간 커피는 오히려 독이되니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것이 좋겠다. 하루 2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적당하다

퇴근길 빠른 발걸음

직장에서 혹은 일터에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저절로 발걸음이 빨라져야 정상이지만, 피곤함은 발걸음을 느리게 만든다. 몸의 지방을 없애버리고 싶다면 빠른 발걸음으로 빠르게 집으로 돌아가자. 지방이 불타오르게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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