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아직도 모르는 사람을 위한 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정보 헌터 작자입니다. 추웠다가, 선선했다가 뒤죽박죽으로 엉켜버린 날씨 탓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하필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한국으로 내려온 시기와 겹쳐서 감기기운이 있을 시 ‘코로나 환자가 아닐까?’라는 의심을 받게 되기도 하고
집에서 자가 격리 조치를 취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내려가지 않는 고열, 흉통 등의 증상이 있으면 즉시 1339로 전화하여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해야 하는 것, 다들 알고계시죠?

이렇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떠들석 해도 SNS에는 평소와 같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는 자신의 계정을 사적인 목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득을 취하기 위해, 혹은 자신의 사업을 위해 SNS을 운영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그리고 이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도 SNS 계정만으로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들 중 대부분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하고 있지요. 여러분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알아보기

그런데 나의 계정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도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계정으로써 사용하게 되면 내가 올린 게시물에 어떤 사람들이 반응을 하였고, 어떤 계층, 혹은 어떤 국적에서 클릭을 하였는지, 혹은 최근에 올린 게시물 중에 어떤 글이나 컨텐츠에 좋아요가 많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괜찮은 기능이죠?

사업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은 ‘사업자 계정’을 지칭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일반 계정과 어떤 차이가 있는 지 감이 잘 안 잡히실 겁니다. 사업자 계정은, 그 의미를 풀이한다면 사업적 목적을 가지고있거나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계정입니다.

즉, 사업적인 목적과 브랜딩 목적에 최적화되어있다는 것이죠. 아무리 비즈니스 계정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해도,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한 번쯤은 비즈니스 계정에 접해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광고기능 활용 가능한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그램 피드를 내려볼 때, 내가 팔로우를 하지 않는 계정인데도 내 피드에 뜨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바로 ‘홍보’라는 접선을 통해서 내 피드에 들어오게 된 글입니다. 에를들어 게시물 상단에 ‘sponsored’라는 표시가 있다면 해당 게시물은 일종의 비용을 내고 인스타그래머들에게 무작위로 뜨게끔 설정을 해 둔 것이라 보면 됩니다. 광고죠.

일반 인스타그램 계정과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홍보’입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은 홍보를 통해서 자신의 계정을 타 계정의 피드에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내 게시물을 노출시키고싶은 계층에게 홍보하는 것이기에 그 시너지가 매우 큽니다.

비용은 꽤나 저렴한 편에 속하고요. 때문에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카페, 영화관 등 사업을 하는 계정들은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자신의 계정을 퍼트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계정에는 연락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관을 운영하는 유저의 비즈니스계정에 접속한다고 가정을 하면, 그 계정에는 영화관 관리자와 연결할 수 있는 연락망이 있다는 것이죠. 아무리 계정을 홍보한다고 한들, 계정의 실체에 대한 정보가 없다면 말짱도루묵이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유저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게 되면 홍보를 원하는 사람이 운영하는 가게의 주소나 전화번호를 쉽게 연동 기능으로 알 수 있어 굉장히 그 유입이 빨라지는 것이죠.

비즈니스 계정 전환

그렇다면, 일반계정에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있는 걸까요? 정답은 당연히 있다,입니다! 또 비즈니스 계정으로 설정하였다 하더라도 일반 계정으로 돌아가는 방법 또한 존재하니, 실수로 버튼을 누르셨다 해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 내 계정 우측 상단의 메뉴에 들어가면 바로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많은 사람들은 이 비지니스 계정이 무엇인지에 대한 인식 자체가 없어 쉽게 접근하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용한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계 알려주는 인사이트 기능

바로 앞서 말씀드렸던 인사이트 라는 기능 때문이죠.여러분, 지금껏 내가 올렸던 게시물들 중 어떤 게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 알고싶지 않나요? 예를 들면, 내 팔로워는 남자가 대부분인지, 여자가 대부분인지, 아니면 남녀성비가 일정한지 에 대해서 말입니다.

이 인사이트 기능에서는 내 게시물들과 팔로워를 분석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계정을 더 키우고싶다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여 그 실체를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저 작자도 오늘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해 보려 합니다.

작자 계정 찾으시는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리겠습니다.(진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