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버퍼링 줄이는 최고 간단한 방법

youtuber, blogger, screenwriter

영하로 내려갔다가, 영상으로 올라갔다가… 뒤죽박죽으로 추운 날씨에 다들 몸 건강히 챙기고 계신지 걱정이 되는 하루입니다. 최근 우한 폐렴이 중국을 강타하고, 그 여파가 우리나라까지 내려와 확진자가 거의 100명이 가깝게 되었죠. 우리나라 국민들의 걱정이 날로 심해질수록 각종 매체에서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입에 침이 마르도록 의견을 내어놓고 있습니다.

뉴스에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올 때마다 즉시 기사를 내어 확진자의 동향과 예상 접촉 인원을 안내하고 있고, 젊은 층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매체인 유튜브에서는 몇 시간에 한 번씩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확진자의 경로 등에 대한 영상이 쏟아져나오지요.

유튜브 버퍼링 좀 없애줘

그런데 이렇게 내가 관심 있는 영상을 보다가도 갑자기 방해를 받을 때가 있는데요, 짐작하신 분도 계실테지만, 네 맞습니다. 유튜브 버퍼링 입니다. 유튜브 버퍼링 현상이 일어나게 되면 영상을 잘 보고있다가도 갑자기 정지되어 다음 장면이 재생되지 않거나 주변에 흥미로움을 유발하는 썸네일의 영상이 있어서 클릭했는데 갑자기 재생이 원할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버퍼링 줄이는 방법

이 유튜브 버퍼링 현상에 노출되게 되면 참 답답하기 그지 없지요.

영상 버퍼링 줄이는 법

오늘은 그러한 의미에서 저 작자가 여러분께, 유튜브 버퍼링을 줄이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유튜브 버퍼링을 줄이는 방법, 알지 못하면 꽤 어렵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사실 별거 없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작자와 함께 알아볼까요?

네트워크 속도

우선 첫 번째 , 이건 기본중에 기본이죠. 네트워크가 잘 터지는, 와이파이가 잘 터지는 곳에서 유튜브를 실행해야 버퍼링이 심하지 않다는 사실! 와이파이가 한 칸, 두 칸인 곳에서는 아무리 아무리 기다려봐도 영상이 제대로 재생되기 어렵지요. 내 방이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는 곳이라면, 와이파이 증폭기를 구매해서 설치해보는 것, 추천드립니다.

와이파이 증폭기는, 간단히 증폭기를 콘센트에 꼽고 기기에 등록하는 것 만으로도 공유기에서 나오는 와이파이를 증폭시킬 수 있는 기기입니다. 환경적인 부분에서 갖춰지지 않았다면 따로 추가로 기기를 구매하여 유튜브 버퍼링 을 줄일 수 있으니 참조해주십시오.

인터넷 브라우저 변경

두 번째 방법! 바로 브라우저를 바꾸는 것입니다. “브라우저를 바꾼다니, 그게 무슨 말이지?” 라며 동공지진이신 분들, 아마 IT나 인터넷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브라우저를 바꾼다는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감이 잘 잡히지 않으실겁니다.

자,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크롬, 알고계시죠? 크롬이 생기기 이전에는 모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했기 때문에 그 둘의 차이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지금 이 순간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이 더 잘 나가고 있다는 사실이죠.

또 잘 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넘어서,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인터넷 성능이 좋습니다. (게임에 비유하자면 익스플로러는 기본장착템, 크롬은 캐쉬템 정도라 생각하시면 되는 것이죠.) 그리고 , 크롬 환경설정에서 인터넷 속도를 좀 더 높이기 위한 조정을 할 수 있어요.

여러분, 크롬 브라우저를 켜면 우측 상단에 점 세개가 세로로 있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그게 바로 설정인데요, 고급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메뉴를 해지하시고,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켜면 유튜브 버퍼링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어때요, 느껴보셨나요?

유튜브 화질 재설정

그리고 세 번째 방법, 바로 유튜브 영상에서 화질을 재설정하는 것입니다. 물론 내가 보고자 하는 영상은 이왕이면 고화질로 보는 것이 최선이지만, 유튜브 버퍼링을 줄이고 싶다면 화질은 잠시만 포기해주세요. 1080p보다 한 단계 낮은 720p 영상 또한 HP이기 때문에, 선명한 감도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물론 최고화질에 비해서는 조금 떨어질 지 몰라도 이렇게 화질을 조절하고 나면 유튜브 버퍼링은 물론 조금 더 빠른 상태에서 영상을 볼 수 있으니, 참으로 다행이죠?

작업관리자 설정 변경

그리고 네 번째 방법! 오늘의 라스트입니다. 여러분, 컴퓨터로 실행하는 작업에도 우선순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지요? 컴퓨터로 여러 작업들을 수행하는 만큼, 그 우선순위를 정해서 업무의 질을 더 높일 수 있어요. 즉, 유튜브 버퍼링을 줄이고 싶은 경우에는 , 컴퓨터가 이 유튜브 버퍼링을 줄이는 작업을 우선으로 하게끔 설정해 줘야 합니다.

우선, 작업관리자를 열어야 합니다. ctrl+alt+delete 를 눌러 작업관리자 창을 켜주십시오.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서, 세부 정보 메뉴에 들어갑니다. 세부 정보에 들어가면 우선순위 설정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어요. 메모리를 더 할당하고싶은 인터넷 창을 클릭한 후, 우선순위설정 창에서 실시간을 클릭해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유튜브 버퍼링 줄이는 법 어렵지 않죠?

오늘도 유튜브 버퍼링 때문에 고민 하고 계신 분들, 잠시만 릴랙스 하시고 작자가 말한 대로 따라해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지금까지 홍익인간의 정신을 뿜뿜 뿜어내는 작자였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