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종류 제대로 알고 광고효과 3배 올리기

안녕하세요. 언젠가 작가가 되고 싶은 작자입니다

여러분은 유튜브 광고 종류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최근 마케팅계의 핵으로 떠오른 유튜브. 예전 인터넷이 처음 등장했을 만큼의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이 유튜브. 여러분은 이 유튜브에서 굉장히 많은 광고의 종류가 하루에도 여러 번 송출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 유튜브 광고 종류 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
  • 유튜브 광고 종류 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려 하는 초보 유튜버 분들

이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유튜브 광고 종류에 대해 샅샅이 밝혀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마스터헤드

첫 번쩨로 소개드릴 항목은 바로 마스터헤드입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의 첫 번째로 꼽힐만큼 해당 광고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종류 중에서도 가장 메인으로 꼽히며 브랜딩이 효과적으로 이뤄지는데요, 가장 사람들 눈에 쉽고 빠르게 노출되는 특징을 갖고 있어 다른 광고에 비해서는 비교적 고비용의 집행비율을 요합니다. 보편적으로는 이 광고에 해당되는 비용이 하루에 1억 정도라 하니 어느 규모인지 실감이 나시죠? 그렇기 때문에 중소기업이나 개인이 진행하는 데는 다소 무리가 있으며 대형 브랜드들의 브랜드 마케팅에서 이루어질 때가 다수입니다.

2. 트루뷰 인스트림 (Trueview 인스트림)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항목은 바로 트루뷰 인스트림 입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과연 몇분이 이 30초의 귀찮음을 느끼고 싶지 않아 유료 유튜브 어플리케이션 유튜브 레드 프리미엄 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영상 시청중에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잠시 내가 보던 영상에서 전환이 이루어지며 ‘skip’버튼과 함께 광고를 마주해 본 경험이 누구나 있으실 겁니다.

보통 이 광고는 5초 이상 보게되면 ‘skip’버튼이 생겨 넘길 수 있지만 어떤 광고들은 찰나의 순간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 자신도 모르게 영상 내에 삽입된 광고를 타고 다른 링크로 이동을 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해당 광고는 첫 번째 소개드렸던 마스터헤드와 같이 노출이 용이한 편이지만 반면, 광고를 보는 시청자가 29초 안에 광고를 skip하게 되면 조회로 인정되지 않아요.

그렇기에 이 알고리즘을 잘 알고 있는 유튜버의 경우 자신의 광고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광고 꼭 30초 이상 봐주세요’라고 언급하기도 하니 내가 해당 채널의 애청자라면 염두해 둘 부분이긴 하지요.

3. Trueview 디스커버리

해당 광고의 경우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동영상 옆, 모바일 홈페이지 등등 시청자가 콘텐츠를 검색하려 하는 위치에 개재되는 형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스트림과 비교되는 점은 시청 시간과는 관계없이 한번이라도 광고, 카피를 클릭하게 되면 과금이 된다는 것인데요.

4.범퍼광고

해당 유튜브 광고 종류 의 경우, CPM입찰 방식을 사용하며 1000회 노출시에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해당 방식은 단기간에 노출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세가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 첫째, 반복, 번복을 통하여 브랜드 또 제품을 인지시키는 것
  • 둘째, 이미지, 텍스트를 통하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또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것
  • 마지막으로 특정 내용을 강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1세기의 마케팅 대세로 꼽히는 유튜브. 무심코 접했던 다양한 유튜브 광고 종류 에 각각 해당하는 이름이 있다는 사실,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셨나요? 이제 광고를 할 때 어떠한 광고를 돌려야 나에게 더 이득일 지 조금 감이 오시나요? 어떠한 광고도 절대적으로 ‘최고’는 없습니다.

여러 가지 종류 중 나에게 맞는 광고를 하루 빨리 찾아 집행시킬 수 있다면 어마어마한 시간 단축 아니겠습니까? 저 또한 이 글을 작성하며 유튜브 광고 종류 에 대해 그 개념에 대해 보다 더 넓은 식견을 가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저 작자는 항시 홍익인간 정신을 받들어 다음 글에서 더 알차고 재미있는 ‘말할거리’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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