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강의 안듣고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유튜브로 돈벌기 콘텐츠

유튜브를 통해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쏟아져나오기 시작하니까 너도나도 유튜브를 시작하고 싶어하고 그런 수요에 발맞춰서 다양한 강의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유튜브강의들은 실속이 없는 강의인 경우가 많습니다.

썸네일이라던가 편집방법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고 제목을 정하는법 등 본질적인 부분보다는 부수적인 내용을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글을 통해 진짜 유튜브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력없이 되는 건 없다

그냥 따라하면 유튜브 구독자가 늘어난다는 식으로 받아들이지는 않으시겠죠?
목 위에 달린 머리로 생각을 하지 않고 그냥 떠먹여주는거 먹기만해서 구독자가 늘어날거라는 생각은 우선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유튜브 채널은 사업

유튜브도 하나의 사업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구독자를 늘리려면, 즉 단골을 늘리려면 고객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내가 가게를 차리려고 하는데 초등학교 주변에 차리려고 합니다. 그런데 나는 파스타를잘해요 그러면 파스타집을 차려야할까요? 아니면 분식집을 차려야할까요?

돌대가리도 알겁니다. 분식집을 차려야한다는걸요.

또 분식집 말고 문구점을 차릴수도 있겠죠 초등학교 주변이니까요. 다양한 종류가 있을겁니다. 그런데 주변을 살펴보니 분식집이 초등학교 주변에 5개나 있어요. 반면에 문구점은 1개밖에 없고요. 그러면 어떤걸 선택해야하나요?

네 당연히 문구점입니다. 이게 바로 어떤 주제로 유튜브를 할 것인가에 대한 답이 될겁니다.

그리고나면 문구점에 어떤 상품을 들여놓아야할지 생각을 해야겠죠.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지금 초등학생들사이에서 포켓몬 빵이나 카드가 유명해요. 그리고 아이들은 뽑기에 환장합니다. 그러면 뽑기기계를 들여놓아야하고 포켓몬빵이나 카드를 판매해야겠죠.

그런데 고급 볼펜을 팔거나 공책, 연습장, 아이돌 사진같은 것을 판매한다면 어떨까요? 매출이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구점에서 무엇을 파는지 확실하게 알려서 지나가는 초딩들을 끌어들여야겠죠. 그러려면 광고가 필요합니다. 앞에 나가서 여기 포켓몬 빵 판다고 외치거나 반짝반짝 전단지를 나눠주거나 가게 앞에 입간판이라도 세워놔야 되는거죠.

머리고 생각하고 발로뛰고

이게 바로 유튜브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두 번째가 중요하고 세 번째는 사실 좀 더 빠르게 모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먼저 1,2번째를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을 많이 하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강의도 주제와 콘텐츠 내용을 직접적으로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스스로 뇌를 굴려서 생각해내셔야 합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