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과 싸우는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 정보

여자라면 언제나 다이어트를 생각한다. 일생일대의 숙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있는 것을 반증하듯 시중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난무하고 있다. 아무리 효과 좋다는 다이어트방법이 많다 하더라도 근원적인 욕구, 식욕을 억제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식욕으로 인한 것이다. 어차피 먹어야 산다. 다이어트도 해야한다. 그러면 먹어도 살찌지 않는 다이어트 음식을 먹어야하지 않을까? 기왕이면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이면 더 좋겠다. 여기 몇가지 다이어트 음식 정보를 공개한다.

다이어트의 주적 지방과 싸우는 음식 6가지

고구마

고구마는 배고픔을 몰아내는 저항성 녹말을 가지고 있다. 이 녹말은 최고 24시간까지 포만감을 갖게 한다. 배부른데도 먹는 대단한 사람이 아니라면 하루에 약 320칼로리를 덜 먹게 할 수 있다.

고구마

자몽

자몽은 지방을 태우는 효능은 적다. 그러나,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식사 시 지방이나 당을 많이 섭취했다면 자몽과 설탕을 같이 먹도록 하자. 나쁜 콜레스테롤의 생성을 42% 낮추는 효과가 있다

자몽

고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은 몸을 덥게 만들고 칼로리를 태운다. 날로 먹어도 되고 요리한 것, 가루 등 어떤 식으로든 섭취하면 된다. 스프나 계란찜 등의 요리에 붉은 고추나 매운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좋다.

붉은 고추

식초

오일과 식초로 버무린 샐러드는 지방을 태우는데 효능을 발휘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초는 우리 몸이 스스로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는다. 참고로, 식초는 음식에 맛을 더해 주지만 칼로리는 없다.

식초

견과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다. 호두, 잣, 아몬드 등 견과류는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견과류

베리류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살을 빼는 데 좋다.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성분도 많이 들어있다.

블루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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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먹어도 살찌지 않는 음식은 없다. 몸이 소화할 수 있는 적정량의 음식을 먹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로 식단을 짜도록 하자. 다이어트를 보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류를 먹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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